애니메이션 클립의 커브 수정을 하다보면 Key값보다 클립의 길이가 더 길어지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.
아래 그림을 보시면..
마지막 Key값보다 분홍색의 커브가 더 늘어난 것이 보일 겁니다.
Animation Editor에서 보이지 Key 가 있는 건가... 알아본 봐
이러한 클립은 Editor상에 보이지 않는 커브값이 생성되어서 그렇습니다.
- m_localEulerAnglesHint.x
- m_localEulerAnglesHint.y
- m_localEulerAnglesHint.z
Editor를 만지다 보면 내부적으로 다음의 커브 값이 생성되는데요.
이 현상에 대해 알아본 봐 Unity 버그인 것으로 판단 됩니다.
(작업자가 만든 커브 값도 아니고 사용하지도 않음, 오류가 있는 클립에만 커브가 존재)
최종 데이터를 만들기 전에 스크립트를 이용해 이 커브 값을 삭제~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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