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sIdentity -> 단위행렬이 맞으면 true,  아니면 false로 돌려준다.

inverse -> 주어진 matrix의 inverse matrix를 구한다.

xformMat <World에서 본 움직일 행렬> <축 표시 행렬> -> 주어진 움직일 matrix를 설정된 Local축에서 본 matrix로 변환한다.

identity -> 주어진 변수를 단위행렬로 변환한다.

zero -> 주어진 변수를 0행렬로 변환한다.

orthogonalize -> matrix에 들어있는 축 부분을 전부 수직이 되도록 만들어준다.

translate <축 표시 행렬> <좌표> -> transform의 position을 World 좌표로 바꿔준다.

rotateX/Y/Z <matrix3> <number> -> matrix3을 World X/Y/Z축으로 주어진 degree만큼 회전(반시계)

rotate <matrix3> <quat> -> matrix3을 주어진 quaternion으로 원점 기준으로 회전

scale <matrix3> <point3> -> point3 수만큼 World X/Y/Z축을 기준으로 matrix3을 scale 한다.

prerotate -> matrxis3을 Local X/Y/Z축으로 주어진 degree만큼 회전(반시계)

prescale <matrix3> <point3> -> point3 수만큼 Local X/Y/Z축을 기준으로 matrix3을 scale 한다.

 

'Ma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axScript) SVN 접근하기  (0) 2013.11.26
플랜 나무 음영개선 방법  (0) 2013.02.15
MAX Custom ViewCube 적용하기  (0) 2012.06.28
기준점을 이용한 Transform 회전  (0) 2012.03.22
Transform 회전  (0) 2012.03.08
Posted by Hwanggoon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