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eAnimation

 

 

텍스쳐 UV를 조절해 타일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한 유니티 스크립트 입니다.

주로 이펙트에 사용될 것 같네요.

 

 

TileAnimation.cs

 

 

1. 텍스쳐 준비

 

텍스쳐 샘플을 준비~

25개의 타일이 적용된 텍스쳐가 되겠네요.

순차적으로 1~25까지 나오게 해볼게요.

 

 

2. 텍스쳐 적용

 

-> 유니티 씬에서 쿼드 메쉬를 생성

-> 프로젝트 창에서 빈 머터리얼을 생성

-> 생성한 머터리얼을 쿼드 메쉬에 적용

-> 적용한 머터리얼에 샘플 텍스쳐 적용

 

 

3. Tile Animation 스크립트 적용

 

타일 애니메이션 스크립트를 쿼드 메쉬에 적용

Tile X : 가로 타일링 수

Tile Y : 세로 타일링 수

Max Tile Count : 타일링 최대 수

 - 가로 세로를 5 * 5로 했으니 최대는 25로 넣었음

 - 만약 5 * 5 사이즈에 실 타일링이 22개 라면 22개로 적용

Frame : 초 당 타일링이 교체되는 장 수

 - 10이면 초당 10장이 출력됨

Loop : 반복 할 것인지 선택

 

 

4. 적용 영상

 

 

 

 

Tip : 유니티 메쉬가 아닌 맥스에서 가져온 FBX데이터의 경우는 Read/Write Enabled이 켜져 있어야 합니다.

 

 

 

Posted by 황군 Hwanggo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