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eAnimation
텍스쳐 UV를 조절해 타일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한 유니티 스크립트 입니다.
주로 이펙트에 사용될 것 같네요.
1. 텍스쳐 준비
텍스쳐 샘플을 준비~
25개의 타일이 적용된 텍스쳐가 되겠네요.
순차적으로 1~25까지 나오게 해볼게요.
2. 텍스쳐 적용
-> 유니티 씬에서 쿼드 메쉬를 생성
-> 프로젝트 창에서 빈 머터리얼을 생성
-> 생성한 머터리얼을 쿼드 메쉬에 적용
-> 적용한 머터리얼에 샘플 텍스쳐 적용
3. Tile Animation 스크립트 적용
타일 애니메이션 스크립트를 쿼드 메쉬에 적용
Tile X : 가로 타일링 수
Tile Y : 세로 타일링 수
Max Tile Count : 타일링 최대 수
- 가로 세로를 5 * 5로 했으니 최대는 25로 넣었음
- 만약 5 * 5 사이즈에 실 타일링이 22개 라면 22개로 적용
Frame : 초 당 타일링이 교체되는 장 수
- 10이면 초당 10장이 출력됨
Loop : 반복 할 것인지 선택
4. 적용 영상
Tip : 유니티 메쉬가 아닌 맥스에서 가져온 FBX데이터의 경우는 Read/Write Enabled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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