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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2012 아시아 부트 캠프 (1부)

Hwanggoon 2012. 4. 12. 11:28

 유니티 2012 아시아 부트 캠프 (1부)

 

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유니티 부트캠프~

이번 강연은 회사분들의 참여율이 높아~ 외롭지 않았어요.

 

일정 첫날 세션2에 있는 정모 부장님의 강연이 눈에 들어오는군요.

(인기가 좋았다는 카더라 통신~)

 

회사분들 출몰 중

 

사람들이 한결 같이 같은 가방을...

 

경품!!

 

훌륭한 경품이로다~

(경품에 혹해 참여율이 올라간 것은 아니니 오해 하지마~보이~)

 

삼품 홍보 영상!

 

 

삼품 홍보 코너까지

(회사분들이 직접 설치하셨다는~)

 

물론 요렇게 끝나고 회수까지 깔끔하게~

 

이제 본격 적으로 시작하는 유니티 아시아 부트캠프!!

 

PT자료가 있으니 세션 내용은 간단히 정리만 해둘게요.

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PT자료 링크 걸어뒀으니 열어서 보시면 되겠죠.

 

Shadowgun

Petr Smilet

멋진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는 쉐도우건에 관한 제작 기법에 관한 내용입니다.

 - 정적 물체에 GI 구현을 구현하기 위해서 1024*1024 의 라이트맵을 사용

 - 동적 물체는 구면조화함수를 이용한 라이트 프로브를 일정 거리마다 설치해 그 값을 받아와 빛을 표현

 - 스페큘러 라이트 큐브맵을 이용해 스페큘러를 구현

 - 글로스 표현을 위해 알파체널 할당

 - 캐릭터 그림자는 중심 양쪽 발바닥 3군데 원형태로 표현

 - 볼륨FX를 위해 단순한 쉐이더, 버텍스 그라데이션, 거의 없는 반투명, 면적 축소..등

 - 화면 울렁임? 효과는 그 장면 자체를 평면에 뜨고, 그 평면을 외곡

 

Petr_Smilet_shadowgun_bootcamp.pdf

 

 

Lighting Worlds In Unity

Jakub Kuba Cupisz

유니티 라이트에 대해 알려주네요.

 - 포워드 와 디퍼드의 차이

   (두 방식의 차이는 자주 거론했으니 설명은 넘어갑니다.)

 - 유니티는 거리에 따른 라이트맵을 선택 할 수 있게 해주며, 근거리는 리얼타임과 같이 사용 하며 원거리는 라이트맵만 사용

 - 다이렉셔널 라이트맵의 경우 두번째 체널에 빛의 방향을 저장해둬 빛의 색에 자연스럽게 반응하는 라이트맵을 표현

 - 라이트 프로브는 동적 라이트를 표현하기위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구면조화함수를 이용한 가벼운 라이팅 방법

 - 그림자의 퀄리티는 클로즈 핏과 스테이블 핏으로 열린 그림자와 닫친 그림자를 표현

 

 

유니티 SNG와 모바일 리듬 엑션 게임 제작

김종숙

모바일 리듬엑션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 입니다.

 - 1만 폴리 캐릭터를 사용하지만 나오는 캐릭터는 맥스 6마리

 - 애니메이션 플레이 방법이 파츠마다 다 각기 플레이 하는 방법? (내가 잘못이한게 아니라면..)

 - 파츠 이음새의 노멀값을 같게 하기위해 상위 면을 살려둠(맥스에서 노멀 수정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..생각 함)

 - 라이트 없이 툰쉐이딩과 아웃라인만

 - 배경은 2D로 제작 단 캐릭터의 동선을 생각해 2D이미지를 3D공간에 배치하면서 외곡 시켜 적용

 - 움직이는 배경은 3D로 제작

 - EzGUI를 사용했고 전용 에디터를 유니티 스크립트로 제작

 

김종숙_누리엔소프트_Unity를이용한게임제작.pdf

 

 

Editor GUI를 이용한

주세영

다양한 데이터 테이블을 유니티 스크립트로 툴을 만들어 바로 바로 게임에 적용 할 수 있는 데이터 메니지먼트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

한줄 요약 : 데이블 메니져를 유니티 스크립트로 만들어 쓰고 게임에 바로 적용 할 수 있게 하자

 

주세영_Editor GUI를 이용한.pdf

 

 

애니메이션 스크립팅과 캐릭터조절

칼 캘러워드

캐릭터 동작 관련 클립을 사용해 유니티 스크립트와 연동 다양한 동작을 표현하는 시연? 이었네요.

내용은 그냥 스크립팅으로 캐릭터 움직이기..

 

 

Streamlining your Unity editor

Emil_Johansen

유니티는 스크립트로 다양한 사용자 툴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여러분도 만들어 사용해 보아요~

 

Emil_Johansen_Streamlining your Unity editor.pdf